쉐보레가 2026년형 실버라도 EV에 새로운 오프로드 중심 트림, 트레일 보스(Trail Boss) 를 추가하면서 전기 픽업트럭의 한계를 다시 한번 확장했습니다.
이 새로운 트림은 기본 가격 $72,095(약 9,900만 원) 에서 시작하며, 최대 478마일(약 770km)의 주행 거리를 자랑합니다. 단순히 외형만 다른 것이 아니라, 실제로 거친 지형 주행을 위한 성능 향상이 두드러지는 트림입니다.
2026 쉐보레 실버라도 EV “트레일 보스”가 특별한 이유
쉐보레 부사장 스콧 벨은 "Trail Boss는 2019년 실버라도에서 처음 도입된 이후로 가장 인기 있는 트림 중 하나였다"며, EV 라인업에 이 트림을 추가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번 트레일 보스는 단순한 외관 변화가 아닌, 진정한 오프로드 성능 향상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핵심 특징:
- 2인치 리프트업 서스펜션: 기존 실버라도 EV 대비 24% 지상고 증가
- 재조정된 서스펜션 및 리바운드 제어 시스템
- 트레일 보스 전용 '터레인 모드': 저속 오프로드에서 자동 주행 보조
- 향상된 4륜 조향 시스템: 오프로드 회전 반응성 강화
트레일 보스 외관과 오프로드 하드웨어
트레일 보쓰 트림은 시각적으로도 강한 존재감을 자랑합니다.
- 35인치 올터레인 타이어
- 18인치 트레일 보스 전용 휠
- 하이 앵글 어프로치 전면 범퍼
- 레드 견인 고리와 전용 배지
실내 역시 전용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며,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실용성을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트레일 보스 파워트레인과 배터리 옵션
트레일 보쓰 트림은 두 가지 배터리 팩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팩 | 주행거리 (EPA) | 최고출력 | 최대토크 | 가격 |
Extended | 410마일 | - | - | $72,095 |
Max | 478마일 | 725hp | 775lb-ft | $88,695 |
특히 Max 팩은 RST 트림($89,395) 바로 아래 가격으로, 가성비 높은 고성능 트림이라 평가받습니다. Extended 팩은 최대 12,500파운드 견인력과 2,100파운드 적재량을 지원합니다.
트레일 보스, 슈퍼 크루즈 + 구글 맵 연동
Trail Boss는 고급 슈퍼 크루즈(Super Cruise)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 구글 맵과 연동되어 자동 주행 경로 설정
- 핸즈프리 운전이 가능한 도로에서 스티어링 휠에 녹색 표시등 점등
- 전방 차량 속도에 따른 자동 속도 조절과 차선 유지 기능 포함
이는 특히 장거리 주행 시 피로를 줄여주며, 전기 픽업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대폭 향상시킵니다.
2026 쉐보레 실버라도 EV 트레일 보스 실내 구성
쉐보레 실버라도 ev 트레일 보쓰 는 실내에도 전용 사양이 적용됩니다.
- 17.7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 11인치 디지털 계기판
- 고급 소재와 스티칭 적용된 시트 마감
- 멀티플렉스 미드게이트(Multi-Flex Midgate): 적재 공간 확장 기능
2026 쉐보레 실버라도 EV 트레일 보스 트림별 가격표
트림 | 배터리 팩 | 주행거리 | 가격 (USD) |
WT | Standard | 286마일 | $54,895 |
WT | Extended | 424마일 | $68,295 |
WT | Max | 493마일 | $76,295 |
LT | Standard | 283마일 | $62,995 |
LT | Extended | 410마일 | $71,195 |
LT | Max | 478마일 | $91,295 |
Trail Boss | Extended | 410마일 | $72,095 |
Trail Boss | Max | 478마일 | $88,695 |
※ 가격에는 $2,095의 배송비 포함 (미국 기준)
출시 일정 및 한국 소비자 입장에서 본 시사점
트레일 보쓰는 2025년 여름 미국 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아직 한국 출시 일정은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으며, 현재로선 북미 전용 모델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만약 이 차량이 한국에 출시된다면?
- 지방 및 캠핑 마니아층 사이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 가능성이 있습니다.
- 특히 전기차에 오프로드 성능까지 겸비한 픽업트럭은 국내 시장에서 거의 전무한 형태로, 틈새 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다만 차체 크기와 주차 환경, 그리고 높은 가격은 실사용자에게는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쉐보레 실버라도 EV 트레일 보쓰는 전기 픽업의 실용성과 오프로드 성능을 모두 갖춘 북미 맞춤형 전기 트럭의 전형입니다.
한국에 도입될 경우, 대형 전기 픽업 수요의 시험대가 될 수 있는 모델로 기대할 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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